서울시 한강론 자격조건, 한도, 신청 방법(+후기)

서울시 한강론 자격조건, 한도, 신청 방법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서울시 거주자 중 만 39세 이하 청년은 최대 1,500만 원을 금리 3%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만, 서울시 지자체에서만 운영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관련 예산이 소진되면 받을 수 있는 돈은 그 순간 0원이 될 것입니다.

예산이 소진되어 조기 마감되기 전에 지금 바로 아래에서 신청하세요.


글의 순서


서울시 한강론

서울시 한강론은 채무조정을 받고 있거나 채무를 모두 갚은 청년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에서 자체적으로 긴급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서울시의 물가가 높아서 다른 시·도보다 주거 및 생활 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라서 청년들에게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해서 수차례 시행되었던 서울시 한강론은 많은 청년에게 회생할 기회를 제공했고, 그 청년들이 현재 대한민국의 주 소비층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많은 예산이 편성된 것은 아니므로 빨리 신청한 여러분만 얻어갈 기회인 것 같습니다.

늦지 마시고 지금 바로 아래에서 신청하세요.

 


신청 방법

서울시 한강론은 비대면 신청과 대면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비대면 서울시 한강론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 접속
  2. 서울시 한강론 신청하기
  3. 자가진단
  4.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는 아래를 통해서 지금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조건

서울시 한강론을 자격조건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서울특별시」인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으로 아래 조건 중 1가지 이상 해당하는 자입니다.

  •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 중인 자
  • 채무조정 확정 후 최근 3년 이내 완제한 청년
  • 개인회생 인가 후 12개월 이상 성실 상환 중인 자
  • 개인회생 인가 후 최근 3년 이내 완제한 청년

채무조정이나 개인회생 단계인 청년이라면, 서울시 한강론을 대환 대출로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소득기준, 신용등급 없이 위 조건만 충족한다면 누구나 서울시 한강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와 한도

서울시 한강론 금리

서울특별시 한강론 금리는 연 3% 고정금리로 시중은행 신용대출 금리에 비하면 약 3/5 수준으로 낮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대출, 특히 신용대출 상품은 변동금리입니다.

하지만 요즘 같이 국제 정세가 불안한 시기에는 고정금리를 이용하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서 말하고 있기 때문에 고정금리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서울시 한강론 한도

한강론 한도는 최대 1,500만 원으로 최대 5년까지 3%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는 방식입니다.

1,500만 원을 5년동안 3% 원리금균등상환으로 대출 받았을 때, 매월 26만 9,530원을 갚아야합니다.

원금과 함께 갚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자만 따지면 7~8만 원 수준입니다.

 

상품별 대출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 자금, 운영자금: 1,500만 원
  • 학자금: 1,000만 원

 

다만, 채무조정 납입개월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6~8개월 납입: 200만 원
  • 9~11개월 납입: 300만 원
  • 12~23개월 납입: 500만 원(용도증빙 시 최대 1,000만 원)
  • 24개월 이상 납입: 500만 원(용도증빙 시 최대 1,500만 원)

한강론 후기

서울시 한강론이 2012년부터 시행되어왔던 것을 아시나요?

제가 한강론을 이용했던 시기는 2019년으로 취직 후 모아둔 돈을 다 사용하고, 개인 채무까지 해서 약 8,000만 원정도 빚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좋지 않은 생각까지 했지만 다시 한 번 잘 살아보자는 생각으로 채무조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결과적으로 2년 동안 생활비를 제외한 월급의 전부를 갚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힘든 생활을 보냈지만, 제 실수로 인해 생긴 상황이니 인정하고 살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상환 시작하고 약 8개월 정도 지났을 때인가 서울시 한강론에 긴급 자금이 투입됐고, 생활자금으로 500만 원을 빌려서 유용하게 이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소 생활비가 거의 50만 원 수준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역시나 살기 너무 팍팍해서 500만 원을 잘게 쪼개서 사용했는데 그때 한강론이 엄청나게 도움이 됐었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네요.

저처럼 채무조정까지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3%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한강론을 꼭 이용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지금까지 서울시 한강론 자격조건, 한도, 신청 방법(+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대 금리로 최대 1,5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기 때문에 서울특별시 청년이라면 꼭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서울시 한강론 정책은 2012년부터 시행되어 왔는데, 너무 좋은 조건이다 보니 서울특별시에서 예산이 조금 남았을 때만 진행하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에산이 소진되기 전에 지금 바로 아래에서 이용해보세요.

Leave a Comment